.
그레이스 미션 대학(Grace Mission University)은 우리 미주노회 신학교입니다.
총장님이신 김광신 목사님의 선교에 대한 비젼과 사명의식으로 설립된 Grace Mission 대학은 1996년 2월 5일 첫 입학 및 개강예배를 드리고 시작된 이래 2007년 6월 현재 12번째 졸업예배를 드렸습니다. 지금까지 배출된 205명의 졸업생들은 세계 곳곳에서 선교사, 목사, 전도사로 또 평신도 지도자로 열심히 주님의 나라 확장에 힘쓰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2007년 12월 현재 재학생은 120명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수많은 노회산하 교회들과 은혜교회의 지원과 사랑을 힘입어 GMU가 날로 발전하고 있음을 감사드리며 GMU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지금 GMU는 여러 가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첫재는 인가작업이며 둘재는 도서관 확충이며 셋째는 커리큘럽 개선입니다.
먼저 인가작업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인가란 학교가 객관적 평가를 통해 어느 수준 이상의 교육환경이 마련된 것을 공인받는 것입니다. 인가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GMU는 먼저 ABHE (Association of Biblical Higher Education) 인가를 받으려고 합니다. 현재 GMU는 Agron이라는 인가협력기관과 손을 잡고 2010년까지는 ABHE candidate가 되도록 일하고 있습니다. Candidate가 되어도 정회원과 똑같은 자격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2010년 부터는 우리 GMU에서 B.Th. (신학사) 학위를 받은 졸업생들이 Fuller나 Talbot같은 미국신학교의 M.Div.(목회학 석사) 과정에 진학할 수 있게 됩니다. 목회학 석사 (M.Div.) 과정을 위한 인가는 TRACS (Trans-American Association of Christian Schools)라는 인가인데 TRACS인가를 받으면 미군 군목도 배출할 수 있게 되며 연방정부 Loan을 받아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TRACS 인가는 2008년 11월 혹은 2009년 4월이면 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GMU가 인가를 받기 위해서는 교육환경 개선이 꼭 필요한데 그 중에서도 도서관을 꾸미고 강의실을 확충하며 교수연구 자료를 확보하며 새로운 교수님들을 채용하는데 큰 돈이 들어 갑니다. 현재 노회 산하 20여 교회가 매달 보내 주시는 매달 6천불의 후원금으로 인가 작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만 후원교회들의 더 큰 기도와 성원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GMU는 커리큘럼 즉, 교과과정을 갱신하고 있는 중입니다. 현재 대학원 1, 2, 3년차 강의를 분리해서 하고 있으며 학부 1, 2, 3, 4학년의 강의도 학년마다 분리하여 실시하려고 합니다. 2008년도 봄 학기부터는 학부를 1,2학년과 3,4학년의 두 반으로 나누어 강의하려고 합니다. 그렇게 하면 매 학기당 30과목이 개설 되어야 하는 데 이것을 위해 아주 많은 교수님이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재학생들, 교수님들, 학교 staff들 그리고 여러 후원교회들과 후원자님들의 기도와 헌신과 물질적 후원으로 이런 일들이 가능해 질 줄 믿습니다.

신학교육은 크게 조직신학. 성경신학. 역사신학. 실천신학의 네 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Four-fold pattern (4중 형태)라고 부릅니다. 지난 200년 동안의 신학교육은 이런 식으로 행해져 왔습니다. 우리 GMU도 이런 패턴을 따라 왔었습니다만 이제는 이 four-fold pattern에서 벗어나 Five-fold pattern (5중 형태)으로 옮아가려고 합니다. 그것은 조직. 성경. 역사. 실천신학에다가 선교신학을 추가한 것입니다. 선교신학의 과목 중에는 선교신학. 선교역사. 선교사 이론. 영적전투 이론 그리고 능력전도, 내적치유 등이 포함됩니다. 아무쪼록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복음주의 신학교이며 성경의 무오성과 완전 축자 영감설을 믿는 우리 GMU가 이런 좋은 커리큘럼을 발전 시켜서 세계적인 신학교 & 선교대학이 되고 준비된 선교사와 목회자를 많이 배출하게 되기를 두 손 모아 기도합니다.

GMU는 도서관을 확장하고 있는 중입니다. 신학교육을 제대로 받기 위해서는 모든 신학생이 신학공부 과정동안 매 주일 수백 페이지씩의 신학서적을 읽어야만 하기 때문에 도서관이 중요합니다. 지금 현재 우리 GMU에 필요한 책은 45000권 입니다. 이 숫자는 주정부 인가나 ABHE 인가 혹은 TRACS 인가를 받기 위해 꼭 필요한 숫자입니다. 현재 GMU 도서관은 12000권의 책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도서관으로 사용하고 있는 곳은 15000권정도의 책을 수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나머지 30000권을 수용할 수 있는 도서관 장소를 확보하고 서가를 마련하고 책을 구하고 장서를 분류하고 바코드를 붙이고 서가에 배치하고 대출하고 반납받는 일에 우리 노회산하 교회들과 성도님들께서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사랑하는 노회원 여러분! 이제 우리 주님의 재림의 발자국 소리가 가까이 들려 오고 있습니다. 곧 인류가 경험한 그 어떤 부흥보다도 엄청나게 더 큰 부흥이 이 지구를 뒤덮게 될 것입니다. 우리 GMU는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선지생도들을 많이 양성하여 오대양 육대주를 복음을 들고 누비며 영혼 구원을 하게하여 곧 오게 될 부흥을 예비하고 우리 주 예수님의 지상명령 (마태 28:19,20)을 반드시 이루어 드리려고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혹시 귀하가 시무하시는 교회에 신학교 등록을 원하시는 성도님이 있으면 우리 노회 신학교인 Grace Mission 대학교를 추천해 주시고 (714) 525-0088로 전화하게 하시든지 웹사이트  www.gogmu.org 에서 입학정보를 얻게 하시기 바랍니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늘 노회원 여러분의 사랑과 격려를 바라는                
GMU 부총장 최규남목사